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일본, 센다이에서

8월5일, 仙台七夕まつり 前夜祭에 다녀 왔습니다.

琨8월6,7,8일 仙台七夕まつり이라서 오늘 밤, 전야제로 花火가 있었습니다. 5시쯤 일찍 퇴근을 하고 집에 돌아와 가벼운 먹거리를 싸서 소현이와 広瀬川로 나섰습니다. まつり기간이라서 그런지 확실히 浴衣를 입은 사람들이 많고 여기저기서 먹거리를 파는 곳도 많더군요. 이 기간에는 꼭 먹어봐야하는 かき氷도 하나 들고 근처 공원으로 갔습니다. 매번 느끼는 거지만 어떤 행사든 기다리다 보면 힙이 빠지는 것 같습니다.

1시간 일찍 도착해서 좋은 자리라고 잡은 곳이 마침 나무에 딱 가려진 자리라 급하게 옮겨 花火를 구경했는데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예전에 福岡에서 본 花火는 너무 취향에 맞지 않아서 (하나씩 쏘고 감상하는 것이 아기자기하긴 했지만 너무 답답해서, 원래 불꽃 놀이란 가리지 않고 막 쏴주는 맛인데^^) 별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이곳은 우리 취향에 잘 맞더군요.




웃는 사람 얼굴,  그리고 여기에 보이진 않았지만 햄버거 모양 불꽃도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까진 福岡와 비슷한 광경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쏴주니 딱 차이가 나더라구요. 특히 별이 떨어지는 것같은 모습이 보일 때는 소현이 몰래 소원을 빌었습니다. 꼭 그 소원이 들어지길 바랍니다. 이번 행사가 이곳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행사라서 일본 각지에서 사람들이 구경을 온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사람들이 정말 많더군요,

몇 km를 사람들 사이를 헤집고 나와서 길가에 있는 카바쿠라앞에서 (카바쿠라는 카바레와 클럽에 합성어로 우리나라의 룸싸롱과 좀 비슷합니다.) 파는 샴페인 한잔을 팔았습니다. 이런 가게도 사람들에게 오픈되어 있다는 것이 일본은 참 재미있는 나라입니다. 사실 샴페인 안에 반짝거리는 얼음이 들어가 있어 이것 때문에 소현이를 졸라 마셨습니다.

이 잔을 들고 집으로 들어오는 길에 가보고 싶었던 술집이 있어 잠시 들렸습니다. 総本家備長扇屋. 사정이 있어 사진을 찍진 못했지만 음식도 분위기도 정말 마음에 드는 곳이었습니다. 집 앞에 이런 곳이 있다니 다행입니다. 이제 소현이와 자주 와서 한 잔식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참고로 仙台七夕まつり의 공식 사이트에선 실시간으로 축제를 현장 중계를 해준답니다. 녹화영상도 있고요. 혹시나 관심이 있으신 분은 -------> 仙台七夕まつり公式サイト